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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회 출금 후 트래킹 중.

이 글을 쓰기 전 나름의 결론을 냈고, 더 이상 스페이스 크립토에 큰 관심을 쏟지 않는 것으로 결론내었다.

 

결론적으로

0. 보상이 매우 작다. 비행기가 고작 rare 1기라서 그런것도 있지만 보상 토큰인 SPE가 실제 $SPE와 1:1매칭도 아니고 3:1 매칭. 거기에 무한대 발급으로 가격은 10원정도를 그나마 유지하지만 계속해서 떡락 예정. 1달에 고작해야 1500원정도. 그에비해 들어가는 리소스는 굉장하다.

1. 9스테이지에서 에러가 뜸. (뭔지도 모르겠고 찾기도 힘든거 같고 사실 찾아볼 노력도 안했다. 어차피 10스테이지에서 다시 리셋해야하니까.) 하지만 문제는 이 상태 에러로 진행되다가 다시 리셋되면서 렉이걸리고 비행기들은 work모드에서 멈춰있어 재접속으로 강제로 휴식을 눌러야함. 비효율+비효율. 어쩌면 SPE의 채굴량을 줄이기위한 강제적인 것일 수도?! 그렇게 얌생이방법을 썼다하더라도 개발진이 그다지 믿음이 가지않아 패스.

2. 평일 평시간대에 스페이스 크립토를 더 이상 진행하지 않는다.

   - 너무 자주 들어가줘야하고, 로딩시 매우 많은 리소스(특히 CPU만... 프로그램에 대해 잘 모르지만 잘못 설계한 것 같음. 3D 작업이 많으면 GPU로 워크를 분산해야하지 않을까?)를 잡아먹고 이는 컴퓨터 사용 중에 3초정도 렉이 걸리거나 오류가 뜰 정도로 심각하다. 이는 나의 시간과 인내를 소모하는 과정도 있지만 개발진들의 실력에 대한 의문도 생기게 함.

3. 평일 야간 자습시간(?)에는 스페이스 크립토를 조금은 활용

  - 지속적이진 않지만 나름 컨트롤할 수 있으므로 시간의 활용을 최소화하여 사용.

 

항상 9스테이지만 가면 이런 에러가 뜨고, 문제는 에러 후 재접속시 로딩 렉+재접속시 비행기들은 fight(work)모드로 에너지가 채워지지 않음. 즉 이유는 모르겠지만 강제적으로 SPE 채굴에 한계가 걸려있다.
발행량이 무한대라 saturation되는 곡선을 따라 가격이 하락. 잠시 급등이 있었는데 이유는 모름. 하지만 그뒤에 다시 saturation 곡선을 따라 하락
P2E 중 아마 가장 유명하고 나름 성공적인 bomb cypto의 화면. 덕지덕지 광고를 붙였다. Coin관련으로. 그래도 가격의 하락폭이 어느정도 속도를 줄였다. 최적화 및 새로운 시스템의 개발이 필요하지만, 감성있는 그래픽과 밈성 캐릭터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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